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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6년, 먼저 달리는 기업의 선택! 교육비 최대 15% 할인 (~12/31까지)

IGM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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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 Prism 18호 발간] The New Dyn…
    매일 급변하는 세상에서, 공부해야 할 지식과 정보는 넘쳐나는데, 일일이 챙겨보기 어렵지 않으세요? IGM은 바쁜 비즈니스 리더를 위해 세상의 변화와 경영의 인사이트를 콕 짚어 드리는 IGM PRISM을 선물합니다. 프리즘에 빛이 통과하면 다양한 빛의 스펙트럼이 생기듯, IGM PRISM으로 인사이트 스펙트럼을 넓혀보시기 바랍니다. Session 1. 2025 트렌드를 돌아보며 K-잘파 세대의 5가지 소비 코드 젊은 층을 대표하던 MZ의 자리를 이제는 ‘잘파Zα’가 대체하고 있다. Z세대(1997~2009년생)와 알파 세대(2010년 이후 출생)에 속하는 이들은 인류 최초의 ‘모바일 네이티브’이자 ‘AI 네이티브’로, 이전 세대와는 상당히 다른 특징을 보인다. 또한, 국내 Z세대는 경제 활동에 본격적으로 진입해, 구매력과 트렌드 주도권을 동시에 갖춘 세대로 부상하고 있다. 알파 세대 역시 디지털 콘텐츠 유행의 주도층이자 부모 세대의 구매를 좌우하는 중요 소비자로 자리잡았다. 지금 국내 기업들이 잘파 세대에게 주목해야 하는 이유다. 과연 잘파 세대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에 끌리고, 무엇을 사는가? 국내 주요 리서치 기관의 조사 결과와 다양한 시장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2025년 한 해 동안 일어난 K-잘파의 소비 패턴을 IGM이 다섯 가지 핵심 코드로 정리했다. Section 2.검색이 사라진다! 생성형AI 시대의 새로운 마케팅 공식 GEO : 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2025년 9월 말, 오픈AI가 ChatGPT 내에서 검색부터 구매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즉시 결제(Instant Checkout)' 기능을 도입했다. 우리는 그동안 검색을 통해 수많은 정보를 직접 비교 후 구매했었다. 그러나 지금은 탐색부터 결제까지 구매 여정 전반이 생성형AI와의 대화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 엔진 최적화)에서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 생성형 엔진 최적화)로 마케팅 성공 방식이 이동하고 있다. GEO 전략의 핵심은 무엇이고, 마케팅 관점에서 GEO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함께 살펴보자. Section 3. 성공은 과학이다! ‘필승 확률’ 높은 실험 조직의 비밀 빅테크, 스타트업의 일하는 방식으로 여겨졌던 ‘실험’의 장벽이 허물어졌다. IT 기술의 발전으로 기업 곳곳에 데이터가 쌓이고 있고, 노코드 · 로우코드, 생성형 AI 덕분에 비개발 부서(기획, 마케팅, 영업 등)도 데이터를 전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문제는, 실험의 문턱이 낮아진 만큼 경쟁의 속도가 훨씬 더 빨라졌다는 것이다. 이미 민첩한 대기업과 선도 기업은 작고 빠르게 가설을 검증하고 그 결과를 학습하는 ‘실험 조직’으로 변모하고 있다. 반면 여전히 ‘절대 실패하면 안 된다(Never Fail)’며 돌다리만 두드리는 기업은, ‘절대 승리할 수 없는(Never Win)’ 조직으로 밀려나고 있다. 실험 경제학의 대가로 불리는 존 리스트John List 시카고대 교수는 “기업이 실험하지 않는 날은, 곧 돈을 잃는 하루”라고 경고한다. 매일 기회비용을 지불하며 스스로를 도태시키지 않으려면 어서 ‘실험 조직’으로 변화해야 한다. 그렇다면, 앞서가는 실험 조직은 무엇을 하고 있을까? 실험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까? 그 답을 알아보자. 넛지에 기술을 입히다! 넛지테크NudgeTech란? 최근 새로운 조직운영 트렌드로 ‘넛지테크NudgeTech’가 떠올랐다. 글로벌 컨설팅사 가트너Gartner는 ‘2025년 이후 9가지 HR 업무 트렌드’ 중 하나로 넛지테크를 꼽으며, 선도 기업들이 관련 실험을 본격적으로 확산할 것으로 전망한다. 넛지테크를 살펴보기 앞서, 넛지란 무엇일까? IGM 홈페이지 >> 회원가입&로그인 >> 마이페이지 >> PDF 다운로드
    작성자 작성일 12-04 조회 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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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GM Early Bird Event ] 한 해의 …
    문의하기  IGM Early Bird 이벤트로 2026년 성과와 교육비 혜택까지 함께 잡으세요.   IGM공개교육본부 02-2036-8360 / 8541 / 8318 / 8315
    작성자 작성일 11-03 조회 12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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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자회사 LoSHE(안전리더십연구원) Safety …
     IGM 자회사, 로쉬(안전리더십연구원)가  귀하를 피델리티솔루션과 공동 주관하는 Safety Leadership Conference에 초대하고자 합니다. 본 컨퍼런스는 실질적인 사례 기반의 세션을 통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통합적인 Insight를 제공합니다. 다양한 업종 및 기업의 참석자들과 네트워킹의 기회도 놓치지 마세요![ 프로그램 소개 ]대주제인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혁신적 안전관리 방안 수립을 위해 주관사, 기업, 법무법인이 Speaker로 참석하여 실질적인 대응 전략을 공유 합니다. 프로그램 종료 후, 만찬을 진행하며 각 기업 관계자들과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세션이 진행됩니다.[ 초청 대상 ] 경영자, 안전관리책임자, 안전관리자[ 사전신청 안내 ]원활한 운영 준비를 위해 별도 사전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사전 신청은 인원별로 개별 신청 부탁드립니다. (동반 신청 불가) ▶ Safety Leadership Conference 사전신청하기 사전 신청은 조기 마감되었습니다.감사합니다.
    작성자 작성일 08-22 조회 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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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 장충동 일대에서 '플로깅' 활동 펼쳐
    IGM세계경영연구원(이하 IGM)은 지난 4월 28일, 서울 중구 장충동 일대에서 지역 사회와 환경 보호를 위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플로깅은 스웨덴어 plocka upp(줍다)와 영어 jogging(조깅)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입니다. 이번 행사는 IGM의 핵심 가치 중 하나인 ‘Make a contribution – 세상을 위한 공헌’을 실천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활동은 장충동 주민센터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었으며, 주민센터에서는 집게, 쓰레기 봉투, 장갑 등 플로깅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해 주셨습니다.  IGM 임직원들은 주민센터를 출발하여 다산성곽길과 장충단공원을 지나 회사로 복귀하는 코스를 따라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습니다. 행사 당일, 참여자들은 ‘동네안전 지킴이’, ‘든든한 내편 중구’ 문구가 적힌 어깨띠를 착용하고 플로깅을 진행하였습니다. 특히 담배꽁초, 체인 조각 등 방치된 쓰레기를 수거하며 구간 곳곳을 꼼꼼히 정화하였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양의 쓰레기를 수거하게 되어, 환경 오염의 현실을 다시금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을 마친 후, IGM 관계자는 “작은 실천이지만,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나가겠습니다”라고 전했습니다.  IGM은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을 다하며, 지역 사회와 환경 보호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예정입니다. 
    작성자 작성일 05-27 조회 1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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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 Prism 16호 발간] 능력의 진화, 증강인…
    Session 1. Trending issue in Digital 능력의 진화, 증강인류 시대 인간의 능력은 어디까지 확장될 수 있을까? 우리는 더 똑똑하고, 더 강하고, 더 빠르며, 더 멀리 볼 수 있기를 원한다. 이런 바람은 기술과 결합하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왔다. 지도 앱을 통해 낯선 길을 빠르게 찾고, 데이터를 통해 미래를 보다 정확히 예측하며, 외골격 장치로 무거운 물건도 손쉽게 들어올리는 것처럼, 기술은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잠재력을 극대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제 기술은 인간의 일부가 되어 능력을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증강인류 시대를 열고 있다. 증강인간 기술이란 무엇인지, 이 기술이 현재 우리 삶과 일터에 어떻게 적용되고 있는지 현주소를 살펴보자. Section 2. Trending Issue in X-tech 산업과 환경을 하얗고 깨끗하게! 화이트 바이오 테크놀로지 AI만큼이나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는 기술을 꼽는다면, 바로 바이오 기술이다. 2024년 MIT는 10대 미래기술 중 2가지(최초의 유전자 편집 치료제, 체중감소약)를 바이오 영역에서 선정했으며, WEF(세계경제포럼) 또한 10대 미래기술 중 바이오 기술을 3가지(장기 이식을 위한 유전체학, 탄소 포집 미생물, 대체 가축 사료)나 선정했다. 또한 엔비디아, 구글과 같은 빅테크들이 바이오 신약 사업에 뛰어들며, 바이오 기술이 세계적으로 더욱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사실, ‘바이오’ 하면 쉽게 떠올리는 신약 개발이나 유전자 치료 기술은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바이오 기술의 범위는 굉장히 넓고, 활용되는 산업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다. 다양한 바이오 기술 중 최근 산업적으로 높은 부가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평가받는 영역은 바로 ‘화이트 바이오(White Bio)’다. 화이트 바이오 기술이란 무엇이며, 구체적으로 어떤 부가 가치를 창출하고 있는지 알아보자. Section 3. Trending Issue in Marketing AI 기반 초개인화, 고객 경험에 날개를 달다 우리가 단골집을 계속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음식 맛도 중요하지만 그 이상의 특별함이 있기 때문이다. 단골집은 내가 좋아하는 메뉴를 기억하고, 선호하는 자리를 준비해 주며, 때때로 따뜻한 한마디로 나의 일상을 알아차린다. 이런 개인화된 서비스가 단골집을 다시 찾게 하는 이유다. 개인 맞춤화가 AI를 만나면 어떤 모습이 될까? ‘초개인화’가 실현된다. 초개인화란 방대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여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고, 고객이 인지하지 못한 숨겨진 니즈까지 충족하는 것을 말한다. 전문가들은 2023년과 2024년을 생성형 AI 태동기로 평가하며, 2025년부터 생성형 AI가 본격적으로 발전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쳐 초개인화가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한다. CES 2025의 화두로 ‘더 개인화된 AI’가 떠오른 것도 이러한 흐름과 일치한다. 본격적인 초개인화 시대가 열리는 지금, 선도 기업들은 어떻게 초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만들어가고 있으며, 우리 기업이 초개인화를 도입하기 전 고려해야 할 핵심 과제는 무엇인지 살펴보자. IGM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PDF 다운로드 IGM세계경영연구원 ㅣ 서울시 중구 장충단로 8길 11-16 ㅣ 02-2036-8300 ㅣ value@igm.or.kr 본 메일은 IGM이 제공하는 안내 메일로서 홈페이지 가입, 교육문의, 공개교육 수료 및 세미나 등을 통해 등록된 고객님께 발송됩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절차에 따라 수신거부가 가능하며 수신 거부 후에는 교육신청 및 안내, 프로그램/서비스에 대한 정보 등의 편의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ㅁ 홍보성/정보성 레터 중 선택하여 수신합니다 ㅁ 모든 메일을 수신 거부합니다
    작성자 작성일 02-07 조회 1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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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 직업훈련기관 인증 완료! 기업 맞춤형 교육 지…
    IGM, 직업훈련기관 인증 완료! 기업 맞춤형 교육 지원 강화   IGM이 직업훈련기관으로 공식 인증을 받았습니다.  정부의 인증을 통해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기업이 필요로 하는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지원합니다.  이제, 정부 지원과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IGM의 맞춤형 교육 솔루션으로  기업의 인재 육성에 필요한 모든 준비를 갖추었습니다.    < 기업을 위한 IGM 직업훈련기관 인증의 혜택 > l   정부 지원 혜택으로 교육 비용 절감 정부 지원을 통해 교육 비용 부담을 낮추어,  기업이 효율적으로 직원 교육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l   신뢰할 수 있는 교육 파트너 직업훈련기관 인증으로 IGM의 교육 프로그램은 한층 더 공신력을 갖추었으며,  기업 인재 육성의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 잡았습니다. l   직무별 맞춤형 교육 제공 산업과 직무 특성에 맞춘 교육으로 직원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요구에 맞춘 교육을 지원합니다. l   세제 혜택 및 운영 효율성 제고 직업훈련기관으로서의 세제 혜택을 활용하여  기업의 교육 예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GM의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교육 지원을 통해  기업의 인재 육성에 필요한 IGM의 모든 솔루션을 만나보세요! 문 의 : T. 02-2036-8503  E. value@igm.or.kr
    작성자 작성일 11-07 조회 16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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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GM Early Bird Event ] 2025년…
    문의하기  2025년 변화와 성장, IGM Early Bird 혜택과 함께 '미리' 계획하세요!    IGM공개교육본부 02-2036-8541 / 8360 / 8318 / 8315
    작성자 작성일 10-21 조회 1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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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GM Prism 15호 발간] AI in Sport…
    Session 1. Trending Issue in Technology AI in Sports: 인공지능이 일으키는 스포츠테크 혁명 스포츠 역사를 뒤바꾼 역대 기술들이 있다. 1948년 생모리츠 올림픽에서 처음 등장한 ‘전자계측’ 기술은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다. 이때부터 인간 심판 대신 기계가 선수의 결승 통과 시간을 알려주면서, 심판이 리본을 들고 결승선에 서있는 일은 사라졌다. 1964년 인스부르크 올림픽에서는 시청자가 스포츠를 즐기는 방식을 완전히 바꾸었다. 중계 화면에 선수들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기술’이 처음 도입되었기 때문이다. 1968년 멕시코시티 올림픽에서는 수영 종목에 ‘전자식 터치패드’가 등장하면서 또 한 번의 혁신이 일어났다. 심판이 아닌, 선수가 직접 시간을 멈춰 기록하는 시대가 열린 것이다. 이미 보편화된 ‘VAR(비디오 판독 기술)’도 2018년 러시아 월드컵에서 처음 도입되어 판정 정확도를 한층 높였다. 이처럼 스포츠 역사는 수많은 기술과 함께 발전해왔다. 앞으로 스포츠 역사를 뒤흔들 기술은 무엇일까? 바로 인공지능(AI)이다. AI 기술은 감독, 선수, 심판, 중계진, 팬덤은 물론, 테크기업, 광고계 등 스포츠 생태계 전반에서 활약하고 있다. 스포츠 산업이 AI로 어떻게 디지털 변신을 꾀하고 있는지, 실제 어떻게 스포츠 경험을 향상시키고 있는지 살펴보자. Session 2. Trending Issue in Leadership 마음을 움직여 스스로 행동하게 하는 힘, 스토리텔링 요즘 구성원의 특징을 설명하는 대표 키워드 ‘3요 화법(이걸요? 제가요? 왜요?)’. 많은 리더들이 한 번쯤 들어보거나, 직접 겪어보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 화법을 단순한 세대 차이나 일시적 현상으로만 바라보는 것은 부족하다. 이는 조직 내 소통에 대한 구성원의 기대치가 변화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단적인 예이기 때문이다. 요즘 구성원은 목적과 맥락을 이해하고 공감할 때 업무에 진정으로 몰입한다. 공감할 수 없기 때문에 리더에게 충분한 소통을 직접 요구하는 것이다. 이제 리더는 변화하는 소통 환경에 적응할 구체적인 방법을 고민해야 한다. 구성원을 어떻게 설득하고, 공감을 이끌어내며, 더 나아가 스스로 움직이게 할 것인가? 이 고민의 핵심을 관통할 키워드이자, 꽤 긴 시간동안 화제에서 벗어나 있었던 리더십을 다시 조명할 때가 왔다.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되었고, 여전히 가장 강력하게 리더의 영향력을 높여줄 수단, ‘스토리텔링’이다. Session 3. Trending Issue in Organization 진화하는 직원 경험 패러다임 : ‘인간 경험’을 통합하라! 인재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기업들은 앞다투어 직원 경험을 높이려는 노력을 해왔다. 한편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언제 어디서나 연결되어 일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근무가 낯설지 않게 되면서 직원 경험에 대한 구성원의 기대치는 계속 변하고 있다. 업무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기업 관점이 아니라, 직원 관점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고 있으며, Z세대가 조직에 들어오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일터 안팎에서 일의 의미를 찾고 성공을 지원해줄 기업을 원하고 있다. 이에 새로운 현실에 맞는 인간 중심의 직원 경험, 즉 ‘인간 경험’이 떠오르고 있다. 리더와 HR이 눈 여겨 보아야 할 인간 경험이란 무엇인지, 인간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필요한 대응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IGM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PDF 다운로드
    작성자 작성일 09-11 조회 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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