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경영 환경과 교육 목적에 최적화한 커리큘럼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합니다.
치열해지고 힘들어지는 비즈니스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고
비즈니스와 조직의 성과와 성장을 챙겨야 하는 리더 그룹의 역할을 위해
IGM의 검증된 비즈니스 리더십을 제시하며,
고객 접점의 현장으로부터의 혁신과 성과를 만들어내는
스킬과 리더십의 실천이 더욱 중요한 상황입니다.
프로그램 개요
복잡한 비즈니스 현장 상황속에서
새로운 성장의 가치와 기회를 탐색하고,
차별적 비즈니스를 구체적으로 구상하고 만들고 키우며,
전략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리드하는 비즈니스 & 세일즈 리더십
구분 | 강의내용 |
고성과 세일즈의 어프로치? |
- [토론] 내가 생각하는 세일즈란? - Sales Vs. Business |
전략적 B2B 세일즈의 3대 원칙 |
- 비즈니스처럼 관리하는 전략적 B2B세일즈의 3대 원칙 - 첫번째, 제품/서비스의 ‘가치’를 디자인 하라 - 두번째, 기존의 판을 읽고 ‘새로운 판’을 짜라 - 세번째, 결국 ‘사람’이다 |
B2B 고객 구매 여정 / 경험 관리 |
- 고객의 구매 여정을 관리하는 방법 5E프로세스 - [Activity] 5E 프로세스 별 나의 Action Plan작성 |
구분 | 강의내용 |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의 3가지 핵심 스킬 |
- [토론] 세일즈 직무에서의 나의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 세일즈 커뮤니케이션의 세가지 핵심 스킬 - 첫번째, 숨은 니즈를 포착하는 촉수 세우기 - 두번째, 강한인상을 남기는 스토리텔링 - 세번째, 티키타카를 위한 톤 맞추기 |
Key Account Management 전략 |
- 결국에는 나의 고객, KAM(Key Account Management) - KAM 1. Key Account에 대해 이해하기 - KAM 2. Key Account에 경험 제공하기 |
세일즈맨의 한 수 / 나의 비즈니스 원칙 |
- 각 모듈별 실천사항 및 나의 세일즈 원칙 Action Plan 수립 - 전체 Wrap-up 및 Q&A |
비즈니스의 프로세스나 기술들이 머릿속에 뒤죽박죽 있었는데 체계적으로 정리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좀 더 넓은 관점을 가지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3번 강의(5E프로세스와 핵심질문워크숍)가 너무 좋았습니다. 영업 전략이나 성공/실패를 복기하면서 다음 기회에 적용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주제 3(5E프로세스와 핵심질문워크숍)에 대해 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만의 영업전략을 세우고, 실행할 수 있는 체계화 된 강의였습니다.
참여도가 높은 수업 구성, 체계적인 수업 내용, 다양한 교수님의 사례 설명, 좋은 방향성 제시와 활용가능한 방법 (미래 가치를 어떻게 제시할 것인가)
어떤 전략을 갖고 영업을 수행해야 하는지 방향 설정이 되었습니다.
다시한번 세일즈를 되돌아보고 나만의 세일즈를 재정립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이후의 세일즈가 변화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일즈가 아닌 비즈니스를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영업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됨.
영업, 세일즈란 무엇인가가 아닌 가치를 발굴하는 한 단계 높은 영업적 재량의 가능성을 제시해 주신 것 같습니다.
경험기반 강의, 참석자들끼리 공유. 영업활동에 대한 부족한점 등 을 보완하고 진단 할 수 있는 기회가 됨.
강의 내용이 알차고 실천에 도움되었습니다. 지금까지의 영업과 업무 진행 방식과 연결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개선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B2B세일즈를 조명해 볼 수 있었습니다. 영업에 대한 실전과 본질적인 내용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실전에서 활용가치가 상승, 형식적이지 않은 내용, 동기부여 및 인사이트를 주는 내용 구성
업무에 현실적 도움이 되었다. 새로운 기법을 많이 알게 되어 기존의 해결되지 않던 문제들에 새로운 접근법을 가지고 대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2B 시장의 고객가치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영업기술력에 스킬 업이 된 것 같습니다. 구매자의 니즈를 더 깊은 차원에서의 파악하기에 좋은 강의였습니다.
큰 프로젝트를 앞두고 접근방식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 공유해주신 템플릿을 활용하면 고민이 덜어질 것 같습니다. 업무의 1/3은 줄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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