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K-소비재는 향후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K-Culture의 핵심 서사 분석을 통해 K-소비재의 미래를 전망해 본다.
[Vol. 60] Kearney Virtual Insight Forum | Seoul, 25. 9. 25(목) 16:00 - 17:30
공전의 히트를 기록 중인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얼마 전 성공적인 방영을 한 오징어게임, 영화 기생충 등 K-컨텐츠 산업을 필두로, 화장품과 미용기기, 식품 산업과 가전 산업에 이르기까지, 글로벌 K-소비재는 현재 글로벌 핵심 소비 지역에서 전방위로 확산 중입니다. 과거 개별 상품들이 각자의 경쟁력으로 수출되던 패턴에서 현재는 K-소비재 영역의 여러 상품과 서비스들이 한국 문화와 상품에 대한 글로벌 핵심 시장의 주요 소비 계층들의 K-소비재 전반에 대한 수요가 집합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K-소비재의 전방위적 확산에는 강력한 K-Culture의 핵심 서사가 확산 동인으로 작동하고 있으며, 이는 과거 유럽, 미국, 일본의 문화와 상품이 긴밀하게 상호 강화 작용을 한 사례를 통해서도 관찰할 수 있었습니다.
Kearney의 이번 Virtual Insight Forum에서 K-Culutre의 핵심 서사의 분석을 기반으로 향후 K-소비재가 어떤 방향으로 발전할 지에 대한 전망을 하고, 미래 새로운 사업의 기회를 모색하는 자리를 가지고자 합니다.
진행
: 심현보 부사장 / Kearney 전략 부문
: 고병욱 파트너 / Kearney 전략 부문
: 김숙진 상무 / CJ제일제당 Head of Business and Marketing
일시 : 2025. 9. 25 (목) 16:00~17:30
접속 Link : IGM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포럼 신청해 주시면 포럼 1일 전 안내 메일이 발송되며 실제 포럼 접속 링크는 당일 오전 발송됩니다.
*원활한 포럼 진행을 위하여 참석 인원 수가 제한되어 있습니다. 조기 마감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함께 나눌만한 좋은 질문을 남겨 주신 분을 선정하여 소정의 상품을 드리오니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Family S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