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소개
“경영학 핵심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는 MBA 과정 없을까?”
“담당 업무에만 매몰된 시야, 다른 분야로도 넓힐 수 있는 방법은?”
“회사의 중심을 이끌 핵심인재에게 가장 효과적인 조직관리/경영 수업은?”
한 기업의 대표로서, 임원으로서, 그리고 핵심인재로서
경영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손꼽히는 MBA.
하지만 투자해야 할 비용이나 시간을 고려하면 선뜻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9-Week MBA는 바쁜 직장인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도록 OXO를 활용하여
단 9주 만에 경영학의 핵심을 완성할 수 있는 9주 완성 MBA입니다.
급변하는 시대에 딱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하여
국내 각 분야별 Top 대학교 교수님들과의 협업을 최신 기업 혁신 사례와
현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과정을 구성하고 있으며,
여러 기업, 다양한 직종의 동기들과의 토론, 협업, 의견 공유 경험을 통해
삶과 사회적 시야, 그리고 시대를 이끌어 갈 역량을 키우실 수 있습니다.
• OXO란? OFF LINE(현장)교육 X ON LINE(실시간 온라인 교육)이 동시에 진행되는 것을 뜻합니다.
커리큘럼

· WHAT? : 단 9주만에 경영 전반에 대한 이론을 정리하고, Best Practice를 통해 얻은 팁을 실무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 HOW ? : Interactive Lecture + Case Study + Discussion + Activity
Module | 구분 | 상세내용 |
---|
입학식 |
오리엔테이션 | 9-Week MBA에서 꼭 챙겨야 할 가치 |
입학특강 | 배움과 성장의 본질, 그리고 리더로서의 경쟁력 |
M1.조직행동 |
동기부여 | 고성과 조직의 비밀, 무엇이 성과를 이끄는가? |
리더십 | 무서운 변화 속 리더의 딜레마와 리더십 진화론 |
인재관리 | 비즈니스 경쟁력의 원천, Talent Retention Strategy |
M2.전략 |
경영전략 | 불확실성 시대 경영자는 무엇을 보고 어떻게 움직이는가 |
블루오션 | 경쟁을 넘어 새로운 가치로 앞서가는 블루오션 시프트 |
전략가 | 세상의 변화에서 기회를 발견하는 다섯 개의 눈 |
비즈모델 | 디지털 시대 돈 버는 방식의 혁신, Biz Model Innovation Workshop |
M3.마케팅 |
마케팅전략 | 변하지 말아야 할 마케팅의 본질과 과감한 혁신의 드라이브 |
디지털마케팅 |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고객의 욕망 읽기 |
경험마케팅 | 좋은 경험은 고객을 움직인다 : 고객 경험의 시대 마케팅의 변신 |
디자인씽킹 | 고객 중심의 마케팅 혁신법 Design Thinking Workshop |
M4.운영혁신 |
SCM | 전사적 통합의 시너지, 밸류체인 혁신을 위한 SCM 전략 |
Case Study |
무엇이든 삼키는 아마존? 그 속에 숨어 있는 거대한 질서 |
M5.회계 |
재무회계 | 돈의 흐름을 한 눈에 파악하는 재무회계의 핵심 포인트 |
관리회계 | 관리회계에서 꼭 알아야 할 포인트와 전략적 원가 절감 |
Leader’s Insight |
의사결정 | 어떻게 선택하고 결정할 것인가, Decision Making Workshop |
수료식 |
수료특강 | 영화로 배우는 리더의 조건 |
수료식 | 9주간의 여정, 다시 시작하는 아름다운 마무리 |
**새로운 경영 트렌드 반영으로 강의 내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