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후기] IGMP 14기 3주차_211108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11-10 11:30 조회 2,730 댓글 0본문
" 아이디어는 무한대의 상상능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음!"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 IGMP사무국입니다 :)
IGMP 14기 3주차 수업은 공간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어반플레이의 홍주석 대표님과 함께 했습니다. 이번주 역시 2시간이 부족하게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
2010년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도래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온라인 서비스 중심 소비 체계로의 변화는 식료품 뿐 아니라 다양한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변화를 이끌며 오프라인 기반 업체에 시사하는 바가 아주 커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동시에, '독립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크리에이터들의 등장이 이어졌다고
하는데요.
콘텐츠를 중심으로 온/오프라인 라이프스타일, 리테일, 관광 산업의 메이저 플레이어로 부상 중이라 합니다.
즉, 기존의 유통 관련 자영업이 아닌, 창조적 콘텐츠 산업으로의 접근방식이 필요한 것이죠!
백화점은 '유통'을 기반으로 한 상품소비하게 만드는 공간이라면, 실제 밀레니얼세대가 가는 공간, 골목은 내취향에 맞는 상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경험소비로 이어지는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자본에 의한 공급중심,매스미디어, 효율성을 중요하게 여겼다면 지금 골목상권-성수는 소셜벤처가 모여들며, 홍대는 창작자들이 모여서 생겨났구요. 수요자중심, 개인 크리에이터가 연결되어 공유하고 연결하는 문화를 보이는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답니다!
어반플레이는 동네 비즈니스를 재정의하고 지역기반 서비스의 현대적 재해석을 통해 지속가능한 모델을 창출하며 최근 시리즈B 투자까지 받았습니다~! 앞으로의 도시변화, 정말 기대되지 않으세요!?
기술에 의해 변화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과 커뮤니티에 집중하는 어반플레이의 모습이 궁금하시다면!
연남장에 가서 살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
추가 원우 코멘트 ㅁ 공간-콘텐츠-OS란 기존 가치를 고객 경험, 크리에이터, 체험, 공유하는 공간 콘텐츠로 비즈니스 한다는 관점에서 신선함을 전달해주는 스토리가 좋았습니다 ㅁ 창의성(새로운 분야를 개척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ㅁ 독창적 비즈니스 모델 경험 공유 |
사람이 공간을 만들고, 공간은 지역을 만들고, 지역은 다시 사람을 만든다.
아는도시01 | 로컬전성시대_어반플레이
두근두근!
다음 주에는 지완구 IOCA 대표/전 삼성전자 경영혁신센터 센터장&부사장님을 모셔 다빈치 미술에 담긴 연결의 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ゝω)ノヽ(∀<●)
아참!
11월 29일 골프 & 12월 20일 송년회 일정도 미리 챙겨주세요♥
첨부파일
- [IGMP 14기] 4주차 수업 안내_211115.JPG (163.3K) 27회 다운로드 | DATE : 2021-11-10 11:30:41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