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Most Advanced Premium Learning Platform

IGM 인사이트

[시금치] 아마존 리더십 원칙에 추가된 2가지는 무엇?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1-09-16 13:42 조회 3,141 댓글 0

본문

27년 동안 수많은 혁신을 통해 아마존을 시가총액 17000억 달러에 달하는 기업으로 만든 창업자, 제프 베조스.

그가 75일자로 CEO 자리에서 물러나고, 20일에 우주 여행을 떠난다는 소식이 들려왔는데요! 앞으로 그는 이사회 의장직을 맡아 우주 사업, 지구 보호 등 다른 이니셔니브에 집중한다고 합니다.

 

작은 온라인 서점으로 시작하여 지금의 거대한 아마존 제국을 건설할 수 있었던 성장 동력으로는 아마존의 14가지 리더십 원칙이 꼽히는데요. ‘고객에 집착하라, 오너십을 가져라, 늘 배우고 호기심을 가져라, 신뢰를 얻어라…’ 등 제프 베조스는 모든 의사결정의 순간에 전 직원 모두가 이 원칙을 따르도록 강조하고 또 강조해왔습니다.

그리고 제프 베조스가 이번에 사임하며, 리더십 원칙에 2가지를 더해 앞으로 아마존이 가야 할 길을 제시했는데요!


지구상에서 가장 훌륭한 고용주가 되자(Strive to become the best employer on the planet) : 회사를 일하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고객 뿐 아니라 근로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것.
성공과 규모에는 폭넓은 책임이 뒤따른다(Success and Scale Bring Broad Responsibility)” : 기업의 덩치가 커질수록 사회발전에 더 기여해야 할 것. 지역 사회와 지구, 그리고 미래세대를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 할 것.

 

사실 아마존의 눈부신 성과 뒤에는 열악한 근무환경과 산업재해 등 여러 논란도 뒤따랐는데요. 막대한 수익을 거두는 만큼 사회적 책임도 강화해야 한다는 안팎의 목소리가 커졌습니다. 고객뿐 아니라 모든 이해관계자를 위한 가치 창출에 힘써야 한다는 아마존의 새로운 리더십 원칙은 어쩌면 더 일찍 필요했을 지도 모르겠어요.

 

여러분의 기업은 고객, 직원, 파트너, 지역사회, 주주, 나아가 지구를 위해 어떤 책임을 다 하고 계신가요?

함께 일하는 직원들은 우리 조직이 세상에 어떤 기여를 하는지 그 의미를 알고 있나요?

가족이나 신입사원이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하실지, 이번 주말에 생각을 정리해 보시면 어떨까요.


12fb098747567723e5cee143e526df6c_1631768347_2093.jpg
 

---------------------------------------------------------------------------------


f07dadc341dcbf257c1832e23d1871ba_1630741861_4193.jpg
 

<IGM 회원가입> 하거나 <뉴스레터 신청>해 주신 분들께

매주 금요일 오후 2에 IGM 지식코치 '시금치(Creative Leader를 위한 금요일의 지식코치)가 메일함으로 보내드려요. 


[시금치 받은 원우분들의 후기들 보고 가시죠~:)]
 

a779859cabcb9b999c530f6e41db97be_1631265159_5135.jpg

a779859cabcb9b999c530f6e41db97be_1631265450_7948.jpg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길 11-16 사업자등록번호 : 101-86-24196 대표자 : 조승용 전화 : 02-2036-8300 팩스 : 02-2036-8399 Copyright©주식회사 IGM 세계경영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QUICK MENU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