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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GM NEWS

세일즈 전문가에게 필요한 4가지 특강으로 이루어진 세일즈 역량 강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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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3-01-05 16:48 조회 3,388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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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도체 수요 감소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2023년에는 글로벌 반도체 매출이 올해보다 더욱 감소하는 반도체 역성장이 전망되고 있는데요.


글로벌 반도체 장비제조 기업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TEK)는 한 해 동안 고생한 반도체 세일즈 직군을 격려하고 

불확실한 미래를 대비하기 위해 세일즈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IGM과 함께 기획하였습니다.

 

어려운 상황에서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전문가의 의견을 들어볼 수는 없을까요?

점점 치열해지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세련된 세일즈를 하기 위해서는 어떤 것이 필요할까요?


도쿄일렉트론코리아 세일즈 전문가를 위한 Sales Conference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었는지 살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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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K Sales Conference는 워크숍과 특강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세일즈 전문가로서 갖추어야할 마인드셋을 정립하는 것에서부터 반도체 동향을 살피는 넓은 시야를 확보하고, 워크숍을 통해 벤치마킹 포인트를 찾는 것까지 다양한 방면으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에 와인 특강과 이미지 특강을 더해 글로벌 세일즈 전문가로서의 매너와 이미지를 갖출 수 있는 과정입니다. 


Module 1. 어떻 원하는 것을 얻는가 : Sales 전문가가 가져야할 Mind Set

목적 : Sales 전문가로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한 방법을 습득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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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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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코멘트 : 

  • Sales를 진행하면서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어떤 모습으로 업무를 진행해야 할지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 영업인으로서 전반적으로 갖추어야 할 부분, 지향해야 할 부분에 대한 강연이었다고 생각된다.
  • 영업인으로서 가져야 할 역량과 마인드를 알게 되었다.
  • Mind set에 동기 부여가 되었다.

 

Module 2. 반도체 동향 특강 : 미중 패권전쟁과 반도체 동맹의 향후 방향성

목적 : 현명한 미래 대비를 위한 반도체 산업의 동향 파악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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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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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코멘트 : 

  • 미 · 중 패권전쟁과 반도체에 대한 상황을 배울 수 있어 향후 회사가 겪을 일을 예상할 수 있어서 좋았다.
  • 반도체 특강 관련해서 반도체의 역사 및 미래에 관해서 전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다.
  • 평소 반도체 동향 관련하여 관심이 많았고, 협업하면서 꼭 필요한 지식이라 생각한다.
  • Sales 활동의 전문지식 함양에 도움이 됨.

 

Module 3. Sales W/S : 사내 Sales 성공/실패 사례 공유 및 벤치마킹

목적 : TEK Sales 성공 및 실패 사례 공유를 통한 벤치마킹 point 분석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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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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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코멘트 : 

  • 실제 업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여 업무 간 참고할 수 있는 좋은 내용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기 때문에 좋았다.
  • 영업이라는 직무에 있어서 고충을 겪거나 고민할 때가 많은데 비슷한 고민과 고충을 갖고 있다는 점을 느꼈다.
  • 동일한 Sales 업무이지만, 다른 환경에서 타인의 경험과 생각을 공유할 수 있어서 좋았다.
  • 부족한 경험을 타인의 경험을 통해 배울 수 있었다. 

 

Module 4. 와인 특강 : 와인을 통해 배우는 비즈니스

목적 :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한 와인 매너 학습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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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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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코멘트 : 

  • 와인이라는 쉽게 배우기 어려운 내용에 대한 기초 지식을 알 수 있었다.
  • Table Manner에 대해, Wine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다. 
  • 와인 교육은 영업인이 필히 알아야 할 사항인 것 같다.
  • 와인을 시음 가능한 점이 가장 좋았다.

 

Module 5. 이미지 특강 : Sales 이미지 컨설팅

목적 : Sales 전문가로서 원하는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한 이미지 컨설팅


구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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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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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코멘트 : 

  • 영업 업무에서 생각하지 못한 이미지, 고객에 대해 어떤 모습으로 다가가야 하는지를 알게 되어 기술만이 아니라 사람의 감정을 건드릴 수 있는 영업이 필요하다는 것을 배웠다.
  • 단순히 업무로만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 아닌 외적인 부분의 중요성을 깨닫았다. 
  • 영업을 하면서 대외에 보여지는 이미지를 알 수 있었음.
  • 고객과의 회의에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프로젝트 진행 사항 ]

교육과정명 : TEL Korea Sales Conference

교육목표 : TEL Korea Sales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세일즈 역량 강화

대상 및 인원 : TEL Korea Sales 직군 65명

교육 일정: 2022년 11월 24일 ~ 2022년 11월 25일, 총 12H

교육장소 : 수원 노보텔 엠베서더 호텔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 점 ]


IGM의 교육 과정은 단순히 강의로 끝나는 교육이 아니라, 교육생분들이 직접 참여하여 

인사이트를 얻는 활동과 실질적으로 현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재미있는 교육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TEK Sales Conference 역시 마인드셋 정립부터 세일즈 산업에 대한 정보 습득, 사내 성공 사례 공유, 비즈니스를 위한 와인 매너 학습, 세일즈 전문가로서 

원하는 이미지를 구축하는 방법 터득까지 다양한 과정을 통해 세일즈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세일즈 직군을 위한 맞춤형으로 설계되어 많은 교육생분들이 높은 만족도를 보이셨고, 

내년에도 더욱 전문성을 갖춰 성장하겠다는 의지를 다지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한 해 동안 고생한 구성원들을 격려하고 어려운 미래 전망 속에서도 역량을 강화하여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과정을 고민하고 계신가요?

과정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이야기나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Team. Vector 선우진 수석 T. 02.2036.8316 E. jsunwoo@igm.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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