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교육후기 ] 2024년 우리 회사에 꼭 맞는 맞춤형 교육, 이렇게 준비하자!

The Most Advanced Premium Learning Platform

전체검색 결과

전체검색 결과

  • 게시판1개
  • 게시물11개
  • 1/2 페이지 열람 중
상세검색

IGM후기 게시판 내 결과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IGMP 14기 12주차에는 임주영 IGM 교수님과 ‘세대와 공감하다: The Art of Leading Millennials Gen Z’를 주제로 함께했는데요.​본 강의는 MZ세대와 함께 일하는 법을 대주제로 1) MZ세대에 대한 오해를 시작으로 다양한 관점의 이야기를 살피고 2) MZ세대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게 하기 위한 Motivating 관점으로-Freedom과 Fairness 그리고 Frankness 내용을 살폈습니다.​"그 때는 맞고 지금은 틀릴 수 있다. 역사는 앞으로 …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IGMP 14기 11주차에는 이원재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교수님과 ‘디지털 시대 기계와 인간을 말하다: 확실한 대안이 아니라 불확실성에 내성을 키우는 법’을 주제로 함께했는데요.​교수님께서는Increasing ProductivityFailure of DistributionSurplus Capacity & UnemploymentMachines Replacing Humans 그리고Poverty in the midst of Abundance에 대해서 사회학적 관점에서 짚어주셨구요,​영화 '이…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IGMP 14기 9주차에는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님과 함께 ‘블록체인의 오해와 진실. 암호 화폐로 가려진 블록체인의 가능성 & NFT’를 주제로 블록체인에 대해, 그리고 10주차에는 김성동 와인스쿨 교수님과 '와인을 알면 비즈니스가 즐겁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중앙은행은 법정통화 가치에 논쟁의 여지가 없도록 신뢰를 받아야 하지만,화폐의 역사는 그런 신뢰를 완전히 저버린 사례로 가득하다.은행은 우리의 돈을 안전하게 보관해야 하지만,그들은 무분별한 대출로 신용버블을 유발했…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IGMP 14기 8주차에는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메타버스 트렌드'에 대해 살펴본 후 실제로 메타버스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새로운 경험을 추구하는 IGM과 함께하시는 원우님들 모두 즐거웠던 수업! 함께 살펴볼까요~?1세대 웹, 2세대 앱(스마트폰)에 이은 3세대 디지털 융합 기술 플랫폼, 메타버스!​ㅁ 메타버스란?-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현실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 을 뜻함​ㅁ 메타버스 …

  • "앞으로 다가올 미래의 변화에 대하여 강의만 들어도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었다. 인식의 전환에 대한 좋은 계기가 되었다"IGMP 14기_7주차 원우 코멘트 中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IGMP 14기, 벌써 7주차! 와..열심히 달려왔는데요, 오늘은 Advanced Tech 모듈의 첫 시간으로 최윤식 아시아미래인재연구소 소장님을 모셔 '메타 도구의 시대, 메타 도구를 쥔 자가 미래 시장을 움직인다!'를 주제로 미래기술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패러다임: 한 시대를 지배하는 이론, 관습, 사고, 관념,…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한 주 쉼을 가지고 돌아온 IGMP 14기! 오늘은 Advanced Science 모듈-우주에 이어 지구로 더 깊이 들어와 '자연과 인간의 공존: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선택'이라는 이야기를 장성은 요크 대표님과 나누었습니다.​들어가기에 앞서, 요크(YOLK), 들어보셨나요?✋요크(YOLK)YOLK [노른자]: 서양 문화권에서는 동그랗고 노란 색 때문에 노른자가 태양에 흔히 비유 되곤 하는데요, 노른자가 태아에게 양분 공급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듯이 태양에너지로 각종 전자기기들에게 양분(파워)을 …

  • 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벌써 5주차에 접어든 IGMP 14기! 오늘은 Advanced Science 모듈의 첫 시간으로우주를 향하여,‘우주의 본질을 묻다. 칼세이건의 철학적 사색’ / 이명현 과학책방 갈다 대표님과 함께 하였습니다.오늘은 제일 많이 팔린 교양과학책이죠, 칼세이건의 저서 '코스모스'를 대주제로 이야기가 시작되었는데요,칼세이건이 '코스모스'를 집필한 배경과 그 속에 담긴 의미에 대해 다루었습니다.​이후 1980년에 칼세이건은 '코스모스'를 집필했는데요, 다큐멘터리를 먼저 내서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었을 때…

  • "지금까지 알지 못한 점을 알게 되어서 마음이 든든합니다"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입니다 :)IGMP 4주차 수업, 지완구 IOCA(Institute of Contemporary Arts Korea) 대표 / 전 삼성전자 경영혁신센터 센터장/부사장님을 모셔 다빈치의 미술에 담긴 연결의 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주제는 'Leonardo da vinci Note에 담긴 판타지. 창조와 융합의 전형 - 그는 천재인가?' 인데요. 어떤 이야기가 펼쳐졌을지 너무 궁금하시죠?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Leonar…

  • " 아이디어는 무한대의 상상능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에 놀라웠음!"안녕하세요, IGM세계경영연구원 IGMP사무국입니다 :)IGMP 14기 3주차 수업은 공간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는 어반플레이의 홍주석 대표님과 함께 했습니다. 이번주 역시 2시간이 부족하게 강의와 질의응답이 이어졌는데요, 함께 살펴보시죠 :-)2010년 스마트폰 등장과 함께 도래한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온라인 서비스 중심 소비 체계로의 변화는 식료품 뿐 아니라 다양한 리테일 비즈니스에서 변화를 이끌며 오프라인 기반 업체에 시사하는 바가 아주 커졌다…

  • " 기회가 된다면 다시 초청을 해 주셨으면…​IGMP 14기 원우 코멘트 中"안녕하세요, IGMP 사무국입니다 :)월요일, IGMP 14기 2주차 수업은 윤종록 한양대학교 특임교수(前 미래창조과학부 차관)님을 모셔'데이터 대항해 시대, 소프트 파워가 힘이다'라는 주제로 알찬 2시간을 보냈습니다.시간이 더 있었다면 좋겠다는 원우님들의 뜨거운 반응이 있었는데요, 그 현장속으로 바로 함께 가 보시죠 .+(´^ω^`)+.윤교수님께서는 대항해 시대 패권자는 튼튼하고 안전한 배를 가진 국가/사람이었으나,500년이 지난 현재!…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길 11-16 사업자등록번호 : 101-86-24196 대표자 : 조승용 전화 : 02-2036-8300 팩스 : 02-2036-8399 Copyright©주식회사 IGM 세계경영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QUICK MENU
TOP